안동대학교공자학원-곡부사범대학부속중학 교육협력 자매결연 협약체결

  • 운영자
  • 조회 880
  • 2013.06.18 00:00
  • 문서주소 - http://kongzi.andong.ac.kr/board/bbs/board.php?bo_table=news&wr_id=481

안동대학교공자학원-곡부사범대학부속중학 교육협력 자매결연 협약체결

 

일시 2013.05.27 출처 안동대학교공자학원

 

 2013년 5월 27일, 곡부사범대학 부속 중학교와 안동대학교공자학원의 교육협력 자매결연 협약 체결이 안동대학교공자학원에서 열렸다. 곡부사범대학 부속중학교 교장 주본전, 교과처 주임 장명동, 사무실 부주임 곽경해, 안동대학교 대외협력과 본부장 임우택, 안동대학교공자학원 한국 및 중국 원장 등이 이번 교육협력 자매결연 협약체결에 참가했다.

 

 

 안동은 곡부를 우호 도시로 생각하고, 곡부와 계속해서 긴밀한 관계를 이어나가려고 한다. 2012년 공자학원 총부/국가한반과 국립 안동대학교는 안동대학교공자학원을 건설하기로 협의하였으며, 중국 측 협력대학으로 곡부 사범대학교를 정하였다. 안동대학교공자학원이 설립된 이래에, 한ㆍ중은 교사와 학생을 서로 파견하고, 협력하여 연구하고, 공동으로 학술연구회를 개최하고, 공동으로 협력하여 공자학원을 건설하는 등의 방면에 다양한 교류와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안동대학교공자학원 이윤화 원장은 인사말에서, 안동대학교공자학원은 앞으로 협의에 따라 안동 지역의 초중학교와 곡부 사범대학교 부속 중학교의 우호적 교류를 전력을 다해 지지할 것이며, 안동시 교육청과 함께 힘을 모아 건설하고 업무 관리를 할 것이며, 공자학원 건설을 한중 양 국 우호 교류의 플랫폼으로 삼아, 우의적 교량을 건설할 것이며, 국제적 시야를 갖춘 새로운 인재를 양성하는 요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곡부 사범대학교 부속 중학교와 안동대학교공자학원의 교육 협력 자매결연 협약 체결은 순조롭게 진행되었고, 앞으로 두 도시간의 발전을 진일보하여 촉진 시킬 것이다, 또한 한중간의 교육 협력과 지지를 강화하고, 중국어 교육 발전을 촉진하고, 한중 양국 사람들 간의 상호 이해와 우의를 증진시켜 유대감을 더해주며, 곡부 사범대학교와 안동대학교공자학원 간의 문화와 학술 교류의 교량을 연결 할 것이다.

 

판리리, 장기연

 

출처  중국 공자학원 홈페이지 http://www.hanban.org/article/2013-06/09/content_498668.htm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