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국립 안동대학교 방문단 곡부사범대학교 방문

  • 운영자
  • 조회 1519
  • 2013.07.16 00:00
  • 문서주소 - http://kongzi.andong.ac.kr/board/bbs/board.php?bo_table=news&wr_id=483

한국 국립 안동대학교 방문단 곡부사범대학교 방문

 

2013년 7월 11일, 중국 곡부사범대학교

 

1.jpg

 

2.jpg

 

 7월 11일 오전, 한국 국립 안동대학교공자학원 원장 이윤화, 안동대학교 대외협력과 본부장 김종식, 안동대학교 대외협력본부 과장 이재민, 안동대학교 대외협력부 김연숙 일행이 본교에 방문하였고, 교장 부영취는 손님들을 회견하여, 좌담을 진행하였으며, 국제교류협력처의 담당자도 함께 회견하였다.

 

 부영취는 손님들의 방문을 환영하였고, 학교의 대체적인 경영상황을 소개하며, 본교의 공자 유학 연구 지역에서 얻은 성과를 중점적으로 소개하였다. 부영취는 곡부와 안동은 한중 양국의 가장 중요한 역사문화 도시이며, 곡부사범대학과 안동대학교는 성인의 고향을 기반으로 하며, 한중 협력은 깊은 역사문화를 기초로 하는 광활한 발전 공간을 가지고 있다고 하였다. 덧붙여 안동대학교공자학원이 양국 인문교류 협력을 촉진하고, 양국 사람들의 이해와 우의를 증진하는데 중요한 교량과 연결고리가 되길 바라며, 한중 합작이 두 학교의 발전과 더 나아가 한중 양국의 문화교육 교류에 건설적인 공헌을 하길 바란다고 하였다.

 

 한국 방문단은 본교의 친절한 접대에 감사를 표했으며, 본교의 경영 특색 및 유학연구소에서 얻은 커다란 성과에 대하여 높은 평가를 하였고, 양측이 진일보하여 교류와 협력을 하고, 함께 사업발전을 촉진시키길 바란다고 하였다.

 

 한국 국립안동대학교는 1947년에 설립되었으며, 한국 교육부 직속 중점 종합국립대학이다, 또한 한국 경상북도에서 유일한 국립대학이며, 중국어교육과 한중문화 연구방면에서 큰 영예를 누리고 있다. 2012년 9월 20일에, 본교는 독립적으로 첫 번째 공자학원을 맡게 되었으며, 안동대학교는 한국에서는 4번째로 공자학원을 설립한 국립대학교가 되었다.

 

출처) 곡부사범대학교 - http://www.qfnu.edu.cn/readnews.asp?id=11240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