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안동대학교공자학원 ‘중국문화체험 인기’

  • 운영자
  • 조회 3072
  • 2013.10.08 00:00
  • 문서주소 - https://kongzi.andong.ac.kr/board/bbs/board.php?bo_table=news&wr_id=489

2013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안동대학교공자학원‘중국문화체험 인기’

 

 

 안동대학교공자학원(원장 이윤화)은 9월 27일(금)부터 10월 6일(일)까지 2013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제 42회 안동민속축제가 진행되는 축제장에서 '중국문화체험 부스'를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중국 전통복식체험, 중국 전통놀이, 중국 차 시음회, 중국 종이공예(剪纸), 중국 서예(书法), 중국 등 공예(灯笼), 경극 탈 그리기, 페이스페인팅 등으로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다양한 문화를 접해볼 수 있도록 흥미 있게 구성되었다.

 

 특히 중국 전통복식체험 행사에서는, 흔히 알고 있는 치파오(旗袍)·창파오(长袍)외에도 황제·공주의복·소수민족의상·결혼예복 등 흔히 접해볼 수 없는 중국 전통복식까지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매일 엄청난 국내외 관광객들이 몰려 인기를 실감케 했다.

 

 안동대학교공자학원의 이번 행사는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의 중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켜, 한중 문화 교류의 활성화와 함께 선린우호 관계 발전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안동대학교공자학원은 중국 교육부 직속 공자학원총부에서 지원을 받아 유교의 본향인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에 위치한 국립 안동대학교와 ‘공자의 고향’ 중국 곡부에 위치한 곡부사범대학교가 협력해 설립한 중국어 교육기관이자 문화원이다.

 

 안동대학교공자학원은 유교거점 도시라는 특성을 살려 “추로지향(鄒魯之香)”이라는 브랜드로 전문적인 중국어 교육은 물론, 특강․문화체험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 국제화 시대에 걸 맞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