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안동대학교공자학원 개원 1주년 기념 개막식 개최- 유학 특성화를 향한 향한 첫 걸음

  • 운영자
  • 조회 1164
  • 2013.11.29 00:00
  • 문서주소 - https://kongzi.andong.ac.kr/board/bbs/board.php?bo_table=news&wr_id=497
국립안동대학교공자학원 개원 1주년 기념 개막식 개최
 
- 유학 특성화를 향한 향한 첫 걸음
 
2013.11.21(목) ~ 2013.11.22(금)
 
  국립안동대학교공자학원은  개원 1주년을 맞이하여 2일에 걸쳐 1주년 기념 개막식을 성대하게 개최했다. 이번 개막식에는 국립안동대학교 정형진 총장, 곡부사범대학교 국제교류처 양미령 처장, 안동교육지원청 이재현 교육장, (재)세계유교문화재단 김상철 이사장을 비롯하여, 안동 지역의 언론사 사장, 초중고등학교 교장, 전국의 공자학원 원장, 국립안동대학교공자학원의 수강생과 국립안동대학교의 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하였다. 안동문화방송(주)은 국립안동대학교공자학원의 1주년 기념행사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관련내용을 보도하였다.
 
 개막식은 11월 21일(목)에 정식으로 개최되었으며, 국립안동대학교공자학원의 한국 및 중국 측 원장이 사회를 맡았다. 국립안동대학교공자학원 이윤화 원장의 개회사와 국립안동대학교 정형진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곡부사범대학교 국제교류처 양미령 처장, 양봉동 곡부시장, 안동교육지원청 이재현 교육장, (재)세계유교문화재단 김상철 이사장, 안동대학교공자학원 강보영 자문위원회 회장이 축사를 하였으며, 국립안동대학교공자학원이 개원 이후에 얻은 성과들에 대하여 긍정적으로 평가하였다.
 
照片1~1.JPG
 
 각 계 인사들의 축사가 끝난 후, 국립안동대학교공자학원은 1년간의 활동이 담긴 기념영상을 상영함과 동시에 경과보고를 하였고, 개막식장의 참석자들은 깊게 감동하였다. 이어서 중국 공자기금회 류정선 이사의 격려사와 서울대학교 규장각한국학연구원 김인걸 원장의 기조강연과 국립안동대학교공자학원과 (재)세계유교문화재단의 MOU협정식이 진행되었으며, 기념사진 촬영 후에는 환영 오찬을 가졌다. 국립안동대학교공자학원의 1주년 기념 개막식은 유쾌한 분위기 속에 막을 내렸다.
 
照片2~1.JPG
 

 
  “추로지향(鄒魯之香)” 국제학술대회는 11월 21일 오후부터 2일에 걸쳐 국립안동대학교 국제교류관 중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국립안동대학교, 곡부사범대학교를 비롯한, 중국 공자기금회, 산동사회과학원의 역사, 건축, 음식, 풍속 방면의 전문가들은 “유학거점도시(안동-곡부)의 역사와 문화”라는 주제와 관련된 다채로운 발언과 광범위한 토론을 전개했다. 이는 곡부와 안동의 학술교류문제에 대하여 심도깊은 탐구를 하는 동시에, 이후의 학술협력에 관하여 건설적인 의견을 제시하는 것이기도 하다. 각계의 전문가들의 열띤 토론 끝에 국제학술회의 는 순조롭게 마무리되었다.
 
照片3~1.JPG
 
照片4~1.JPG
 
 
 국립안동대학교공자학원 개원 1주년 기념 행사는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으며, 이번 행사는 국립안동대학교공자학원 발전의 기념비적인 일이며, 유학특성화를 위한 첫 걸음이기도 하다.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