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안동대학교공자학원, ‘2014년도 수강생 신년회’ 개최

  • 운영자
  • 조회 1022
  • 2014.01.21 00:00
  • 문서주소 - http://kongzi.andong.ac.kr/board/bbs/board.php?bo_table=news&wr_id=502

국립안동대학교공자학원, ‘2014년도 수강생 신년회’ 개최

 

 2014-01-17(금) 18:30, 취업지원과 세미나실(박물관 2층)

 

 

 

 국립안동대학교공자학원(원장 이윤화)은 갑오년 새해를 맞아 지난 17일(금) 안동대학교 취업지원과 세미나실에서 학원 임직원들과 수강생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도 수강생 신년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년회는 수강생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그 간 학습한 중국어 회화를 사용한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중국어 말하기의 자신감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수강생들은 중국어로 자기소개를 하며, 중국 만두(饺子)를 체험해보는 등 간단한 식사를 하며 교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한국에서 이미 널리 알려진 ‘등려군(邓丽君)의 첨밀밀(甜蜜蜜)’과 ‘주화건(周华健)의 친구(朋友)’를 연달아 합창한 후, 중국어로‘귓속말 전달하기(传话游戏)’,‘의자 뺏기(抢凳子)’등의 게임을 진행하며 수강생들 간의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신년회에서는 게임결과에 따른 시상식과 경품추첨 외에도 공자학원 우수수강생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이 함께 진행되었다. 이날 우수수강생으로 선발된 20명의 수강생은 평소의 근면․성실한 학습태도와 수강생들 간에 화목하고 명랑한 학습 분위기조성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마지막으로 이윤화 원장은 신년사에서 2014년도 교육일정, 수강생 “추로지향(鄒魯之香)” 중국어․중국문화연수, HSK․HSKK 정기시험 일정 등에 대해 안내하였으며, “이후에는 ‘영어로 배우는 중국어’, ‘논어로 배우는 중국어’등의 중국어 교육과정의 개설 이외에도‘안동탈춤페스티벌 중국문화체험부스 운영’,‘중국 공연단 초청’,‘문화특강’등 지역민들이 중국문화체험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해마다 다양화시킬 것이며, 더 효과적이고 더 좋은 학습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