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학년도 제 1회 동아대학교공자아카데미 대학생 중국어 말하기 대회 - 국립안동대학교공자학원 하주희 학생 최우수상 수상

  • 운영자
  • 조회 5258
  • 2014.05.19 15:21
  • 문서주소 - http://kongzi.andong.ac.kr/board/bbs/board.php?bo_table=news&wr_id=513
2014학년도 제 1회 동아대학교공자아카데미 대학생 중국어 말하기 대회
- 국립안동대학교공자학원 하주희 학생 최우수상 수상
 
 
0521_1.jpg
 ▲최우수상을 수상한 하주희 학생과 판리리 국립안동대학교공자학원 부원장.
  
DSC_3226.jpg
 ▲국립안동대학교공자학원의 하주희 학생이 발표를 하고 있다.
  
DSC_3329.jpg
  ▲심사위원단과 참가 학생들의 단체 사진.
 
 국립안동대학교공자학원의 하주희 학생이, 동아대학교 공자아카데미에서 전국의 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5월 17일(토) 오전 10시에 부민캠퍼스 김관음행홀에서 개최한, “제 1회 동아대학교 공자아카데미 대학생 중국어 말하기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대회는 중국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진 대학생들이 자신이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함과 동시에, 한·중 양국 간의 문화 교류에 기여하고자, 동아대학교 공자아카데미에서 주최하고, 동아대학교、주부산중국총영사관、중국국가한판/공자학원총부、동북사범대학교에서 후원한 행사이다.
 
  이날에는 예선을 거쳐 선발된 18명의 대학생들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본선예선 통과자가 대회 주제인 “나의 꿈(我的梦想)”에 대하여 약 3분간 발표를 한 뒤, 회화테스트 문제에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본선 심사의 기준은 : ①원고의 내용, ②중국어 구사능력, ③언어의 정확성, ④태도, ⑤회화테스트의 5개 항목이다.
 
 대회가 끝나고 이어진 시상식에서는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등을 각각 시상하였는데, 국립안동대학교공자학원의 하주희 학생은 최우수상과 함께, 장학금 30만원을 부상으로 수상하였다.
 
 하주희 학생은 시상이 끝난 후, 자신이 최우수상을 수상할 수 있던 것은, 대회 준비를 도와준 안동대공자학원 선생님들의 도움과, 응원 덕분이며, 현재의 성적에 만족하지 않고, 중국어 학습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