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중국문화체험부스’운영

  • 운영자
  • 조회 610
  • 2018.10.05 18:47
  • 문서주소 - https://kongzi.andong.ac.kr/board/bbs/board.php?bo_table=news&wr_id=609
 

국립안동대학교 공자학원
2018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중국문화체험부스운영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태환) 공자학원(원장 송환아)은 지난 928()부터 오는 107()까지 2018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이 개최되는 10일간, 안동 탈춤공원에서 중국문화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안동대학교 공자학원에서 운영하는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중국문화체험부스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중국문화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3년을 시작으로 6년째 다양한 중국문화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중국 차 시음회 및 다도시연, 중국 전통 복식놀이종이공예(剪紙)매듭공예(中国结), 경극탈 그리기, 중국 서예(书法), 아이클레이로 중국캐릭터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행사에는 첨단 스마트의류(Smart Wear)기술을 접목한 전통한국복식과 중국복식을 전시하고 체험할 수 있는한중 전통의상을 활용한 스마트웨어 체험부스를 새롭게 기획하여 보다 폭넓은 한중 문화교류의 장을 마련하였다.
 

스마트웨어(Smart Wear)’란 정보기술(IT)나노기술(NT)바이오기술(BT)환경기술(ET) 등이 결합된 디지털 센서, 초소형 컴퓨터 칩이 내장된 의복으로, 의복자체가 외부 자극을 감지하고 반응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미래형 의류를 말한다.
 

국립안동대학교 공자학원에서 운영하는 중국문화체험부스는 매일 300명의 관람객을 유치하며 성황리에 운영 중이며, 중국문화에 관심이 있는 자라면 누구나 방문하여, 무료 혹은 소정의 재료비를 내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안동대학교 공자학원의 이번 행사는 지역민들과 관광객들의 중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켜, 한중 문화교류 활성화와 함께 선린우호 관계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안동대학교공자학원 홈페이지(http://kongzi.andong.ac.kr)를 참고하거나 방문 및 전화문의(054-820-6615~6)를 통해 알 수 있다.
   
[사진1] 한중 전통의상을 활용한 스마트의류(Smart Wear)전시 및 체험
[사진1].JPG
 
[사진2] 중국전통복식 전시 및 체험
[사진2].JPG
 
[사진3] 중국 매듭공예(中国结) 체험
[사진3].JPG
 
[사진4] 경극탈 그리기 체험
[사진4].JPG
 
[사진5] 중국 차 시음회 및 다도시연, 중국 전통놀이 체험
[사진5].JPG
 
[사진6] 중국 종이공예(剪紙) 체험
[사진6].JPG
 
[사진7] 아이클레이로 중국캐릭터 만들기 체험
[사진7].JPG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