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홈 >
  • 커뮤니티 >
  • 자유게시판

중국어학연수를 다녀와서 해야할일

  • 박유정
  • 조회 16
  • 2019.06.12 20:56

중국어학연수를 다녀와서 해야할일 

자 지금까지 저희 중유모의 내용을 잘 숙지하셔서 성공적인 중국어학연수를 마치고 귀국하게 되셨습니다.

그럼 이제부터는 과연 이 성공적으로 마친 중국어학연수를 어떻게 유지하면서 더 발전된 모습으로 생활할수 있을까요? 

중국어학연수는 흐름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중국어학연수를 갈때 1년정도 연수를 가다보니 방학을 이용해서 한국으로 잠깐 귀국하는 경우가 있는데요..그럴때 학생들은 대부분 중국어에 대한 감각이 떨어진다고 얘기합니다. 정말 1주일이내의 한국에 머무르지만 그런 느낌을 받을겁니다.

 

실제로 우리가 중국어학연수를 가서 반년정도 지내다 보면 중국생활도 어느정도 익숙해지고, 수업이나 중국인과 대화하는게 차츰 적응하기 시작할때입니다. 이럴때 한국으로 들어와서 잠깐 있다가 들어가면 많이 까먹은듯한 느낌을 받게 될것입니다. 언어는 흐름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이시점에는 될수 있으면 이 흐름을 끊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어느 단계가 될때까지는 힘들더라도 중국어권 환경에서 계속 있으면서 중국어를 익히세요

 

그리고 6개월~1년정도 중국어학연수를 마치고 난 후에 귀국을 하시게 되면 중국어대한 감각이 어느정도는 익숙해져 있는 상태일것이구요 그리고 자신이 앞으로 어떤식으로 중국어를 배워야할지 생각이 정립될것입니다.그래서 그러한 감각과 생각으로 한국에서도 계속적으로 실력을 쌓을수 있도록 유지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귀국후 중국어학연수의 목표와 계획을 세워라

 

일단 한국에 도착하시게 되면 쉬는틈없이 바로 중국어학원을 끊으셔야합니다.

그리고 우선은 중급회화반에서 자신이 중국에서 배웠던 환경을 유지하면서 중국선생님과 계속적인 회화연습을 하셔야합니다.

지금부터 공부하는것이 가장 중요하기때문에 좋은학원과 좋은선생님을 잘 선택하셔서 공부를 시작하시구요...될수있으면 자신의 실력보다 조금 높은단계에서 공부하시는게 도움이 되실겁니다. 낮은단계에서 배우는것은 시간낭비일 뿐입니다.

 

그리고 만약 자신이 원하는 목표의 다른과정을 공부하고 싶다면 다른수업도 선택해서 들으시면 될거 같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HSK시험의 경우도 HSK회화시험을 쳐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시행된지 얼마 되지도 않았고, 시험을 회화로 치기 때문에 급수를 따는것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중국어학연수를 가기전에 세웠던 목표와 세부계획을 다시 한번 더 새롭게 세워보십시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목표는 최대한 원대하게 짜야하고  그 밑에 지켜야할 세부계획들은 내가 지킬수 있는 만큼 구체적으로 세워나가야 합니다.

역시 처음 계획을 세워서 3개월까지 잘 지키셨던 분들은 아마 지금쯤 그러한 계획적인 습관이 벌써 몸에 베어있을겁니다. 그래서 지금 다시 계획을 세우는게 그렇게 부담스럽지는 않을것입니다.

 

 

자신을 컨트럴할수 있는자만이 성공의 길은 열린다

 

여러분들은 앞으로 현실을 살아가면서 부딪쳐야할 난관들이 너무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긍정적인 생각으로 내가 세운 목표와 계획을 밀고 나가야합니다. 그리고 그 생각들을 항상 머리속에 그리는 습관을 하세요

 

사람의 뇌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생생한 기억은 현실과 구분을 못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 목표와 계획을 정말 습관처럼 매일 반복해서 머리속으로 그리다 보면 어느새 내가 항상 머리속으로 그려왔던 그 목표와 계획 그리고 성공한 나의 모습들이 실제로 현실의 모습으로 자연스럽게 나타날것입니다. 

 

위에 내용은 저희 중유모에서 직접 경험을 통해서 실천을 해봤던 것이라 꼭 추천을 해드리고 싶습니다. 누군가가 할수 있다면 나도 반드시 할수 있다는것을 꼭 명심하시고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