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별 중국어 회화
  • 홈 >
  • 중국어강좌 >
  • 교육과정안내 >
  • Step별 중국어 회화
중국어 회화 과정(Step별)

- 입문-초급-중급-고급까지 단계별로 전문회화 교재를 사용하여 중국어를 처음 배우는 사람부터 중국어 관련학과를 졸업한 사람까지 단계적으로 점진적으로 심화하여 실력을 향상시켜드립니다.
- 중국에서 전문적으로 교육을 받고 온 원어민 강사들의 강의로 발음과 어법, 다양한 어휘와 표현을 배울 수 있습니다.

구분 내용 교재명
입문
     
-대상자 : 중국어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 혹은 1 ~2개월 학습 경험이 있으나 발음과 성조가 부정확 하신 분
-학습방향 : 중국어 발음법, 지속적인 중국어 학습을 위한 기초
한어구어 1
 
초급 
      
-대상자 : 입문 과정을 수료하고 일상 초급 단계의 회화를 구사하고자 하시는 분
-학습방향 : 일상생활 중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되는 어휘 학습, 각각의 상황에 부합하는 대화 연습
한어구어 2
 
중급
      
-대상자 : 초급 과정을 수료하고 기본적인 의사소통과 자신의 생각을 중국어로 표현하고 싶으신 분
-학습방향 : 어휘력과 표현법을 향상시킴으로써 원활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음.
한어구어 3/4/5
 
고급
      
-대상자 : 중급 과정을 수료하고 고급 어휘를 활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폭넓게 표현하고 싶으신 분
-학습방향 : 회화능력고 자유토론 능력을 향상시키고, 학습한 내용을 통해 중국의 사회문화적 지식을 배양.
한어구어 6 / 신공략 중국어 6
드라마/뉴스로 배우는 중국어 - 대상자 : 고급수준의 회화를 구사하면서 다양한 중국 문화를 이해하고 싶으신 분
- 학습 방향 : 중국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실용적인 표현을 학습하면서 자연스럽게 중국어를 습득.
자체 유인물
 
 
- 소그룹 맞춤과정
    수요자 수준 및 요구에 맞춘 원어민 강사의 맞춤형 수업(1:1, 1:2, 1:3)
    예시 : 프리토킹반, HSK대비반 
 
 
- 新HSK/HSKK 자격증 과정
 
- 新HSK란?
  HSK는 중국 정부기구인 ‘중외언어교류센터’가 중국교육령에 의거하여 제1언어가 중국어가 아닌 사람의 중국어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만들어진 중국 정부 유일의 국제 중국어 능력 표준화 시험입니다. HSK 성적은 시험일로부터 2년간 유효하며 중국 대학(원) 입학ㆍ졸업시, 한국 대학(원) 입학ㆍ졸업 시, 중국 장학생 선발시 평가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 안동대학교공자학원 新HSK(한어수평고시) 시행
안동대학교공자학원은 2012년 10월, 중국 ‘중외언어교류센터’와 ‘한어수평고시 위탁 운영 협정’을 체결하여 2013년 9월부터 전국 응시생을 대상으로 매년 한어수평고시(HSK) 를 안동대학교에서 시행할 계획입니다.

- 수준별로 전문 교재 및 모의고사 문제를 사용하여 중국한어수평고시(新HSK/HSKK)에서 자주 출제되는 어휘와 문제 유형 학습을 통하여 듣기, 독해, 작문 영역 / 말하기 영역의 실력을 향상 시켜드립니다.

- 필기시험은 新HSK 1급에서 6급까지 6단계이며, 회화시험은 별도로 초ㆍ중ㆍ고급 으로 3단계로 나누어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안동대학교공자학원에서는 新HSK/HSKK자격증 과정을 운영하여 필기시험과 말하기 시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 新HSK 대비반 : 新HSK 1급~6급 준비
     - 新HSKK 대비반 :  新HSKK 초급~고급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