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수교 20주년을 맞이한 2012년에 국립안동대학교공자학원이 설립되었습니다. 중국 교육부 직속 ‘국가한반/공자학원총부’의 인가와 지원을 받아 공자의 고향 곡부에 위치한 곡부사범대학교와 공동으로 “국립안동대학교공자학원”을 설립하여 9월 20일에 개원하였습니다. 공자학원은 전 세계 130여 개국(지역)에 500개가 설립되어 있는 국제적인 기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과 중국이 세계를 주도하는 G2시대를 맞이하여, 이제 우리는 중국을 깊이 있게, 좀 더 폭넓게 이해해야 할 때에 이르렀습니다. 그러나 안동을 포함한 경북북부지역은 그에 대한 준비가 부족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국립안동대학교공자학원은 “정신문화의 수도”, “유교문화거점도시”라는 안동의 특성을 살려 "추로지향(鄒魯之香)"을 구호로 안동대학교 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역 초ㆍ중ㆍ고등학교 학생 그리고 지역민들에 대한 원어민 강사들의 전문적인 중국어교육은 물론, 다양한 문화교류 사업을 실천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통해 대학과 지역의 국제경쟁력을 높임으로써 보다 적극적으로 G2시대에 대비하고자 합니다.
국립안동대학교공자학원은 언제나 여러분을 위한 문을 활짝 열어두고 있습니다. 전문적이고 풍부한 중국어 교육관련 자료들과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 공자학원을 언제든지 찾아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