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新闻报道
  • 홈 >
  • 커뮤니티 >
  • 뉴스

2022년 “국제 중국어의 날”을 맞이하며

  • 운영자
  • 조회 586
  • 2022.04.28 13:28

 

2022년“국제 중국어의 날”을 맞아, 국립안동대학교 공자학원은“国际中文你我他,安东孔院助你行(우리 모두의 글로벌 중국어, 안동 안동대 공자학원에서 도와드립니다.) ”라는 제목으로 다채로운 중국 문화 활동을 기획하여, 중국어의 사회적 진출 및 다양한 중국어 학습 방법을 학습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중국어와 중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공자학원 교사들과 수강생들이 정성껏 준비한“논어 낭독, 태극선무, 검보 색칠하기, 붓글씨 쓰기, 중국노래 부르기”활동을 통해 중국 문화의 과거와 현대, 호방함과 함축미, 민첩함과 평안함의 아름다움을 이끌어내었다.  

 

1.jpg

2.jpg

 

수강생들이 함께 논어를읽으며 성인의 지혜를 체득하고 문화 정신을 계승하는 시간을 가졌다.

 

3.jpg

4.jpg

 

한국 및 중국 교사들은태극선무를 통해 운동의 강인함과 무용의 우아함을 표현하여 수강생들의 환호를 받았으며, 보는 이들로 하여금강인함과 부드러움이 어우러진 중국 문화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5.jpg

6.jpg

 

청소년 수강생들은 즐겁게경극 검보를 만들며, 교실에서 배운 중국 희곡에 대한 지식과 중국의 색깔(色) 문화를 자신의 작품 속에 표현하였다. “만들면서 중국어를 학습하는” 즐거움을 체험함과 동시에 특색있고심후한 중국 문화를 만끽히였다.

 

7.jpg

 

장동진 수강생은 중국 노래 “西海情歌(서해정가)”를 열창하며 은은한 곡조와 슬픈 가사를 잘 표현함으로써 중국인의 색다른 낭만을 느낄수 있도록 하였다.

 

8.jpg

9.jpg

 

송용규 수강생은 학우들의 박수 속에 ‘国际中文你我他(우리 모두의 글로벌 중국어)’를 막힘없이 써내려 갔다. 또한 독특한 서예 도구인 큰 붓을 활용하여 '春风万里,孔子学院加油'라는 글을 써 축원을 전달했다. 또한 ‘무색 그림의 찬란함, 소리없는 음악의 조화(无色而具图 画之灿烂,无声而有音乐之和谐)’의 독특한 중국 서예의 매력을 마음껏 표현했다.

 

지역 사회에서 중국어를 배우며 중국문화를 체험하자는 의도에서, 국립안동대학교 공자학원은 '国际中文你 我他,安 东 孔院助 你 行 ( 우리 모두의 글로벌 중국어 ,  안동대 공자학원에서 도와드립니다 .)  ' 는 주제 아래, 수강생들은  유학 경전 및 강유(剛柔)가 적절히 공존하는 태극선 정신을 체험하고 중국 노래의 색다른 낭만과 일필휘지로 써 내려가는 서예의 매력을 체험하였다. 또한 제13회 국제 중국어의 날을 기념하며 '아름다운 미래를 함께 건설(共筑美好未 ? )' 할 중국어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중국어를 학습하고 더불어 중국을 더 많이 이해할 거라 믿으며, 한중 수교 30주년을 앞두고 양국 국민의 우정의 한 페이지를 만들었다.


599487260_I5vgn3Tk_21a0827ab39e1bc560ab8669c3f6e94dcba6d7d9.jpg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