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시규정
  • 홈 >
  • HSK/HSKK(한어수평고시) >
  • 응시안내 >
  • 응시규정
응시생 사진 요구사항

사진은 주로 HSK4-6급, HSKK, BCT 및 YCT 구술시험에 적용되는 것으로, 기타 시험의 성적보고서에는 사진이 인쇄되지 않습니다. 사진의 준비와 사용에 관해서는 다음 요구사항대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진 규격 요구사항

- 본인의 최근 신분증사진(2ⅹ3㎝)으로 생활사진이나 풍경사진은 안됩니다.
- 모자와 두건, 머리띠 및 선글라스 등을 착용한 사진은 안됩니다. (특수한 종교신앙은 제외)
- 흑백사진이나 칼라사진 모두 가능합니다. 배경은 흰 색 배경이 가장 좋습니다.
차이니즈 테스팅 웹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안내에 따라 직접 전자파일 사진을 업로드 하거나 전자파일 사진을 시험장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담당자의 협조를 받아 업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수험표

수험표에는 응시생의 이름, 국적, 성별, 신분증 종류 및 신분증 번호, 시험과목, 시험시간, 시험장 이름, 시험장 위치, 시험 전 숙지해야 할 사항 등이 적혀 있습니다.
수험생은 수험표를 받은 후 수험표에 기재 된 내용과 실제정보가 일치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수험표에 기재된 이름, 성별, 생년월일 및 신분증번호는 실제정보와 일치해야 합니다.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수험생은 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
만약 수험표에 오류가 있을 경우, 시험장에 연락하여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시험은 무효처리 됩니다.
수험표는 시험에 응시할 때 고시장에 입실할 수 있는 증명서입니다. 수험표를 지참하지 않은 응시생은 고시장에 입장할 수 없습니다. 시험이 끝난 후에도 수험표를 잘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성적표를 수령할 때 수험표를 제시하셔야 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성적을 조회하거나 추가 성적표 발급 신청 등 추가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도 수험표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신분증 규정

구분 지참신분증
주민등록증 기발급자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기간만료전의 여권
(군장교, 현역사병의 경우 : 군장교 신분증, 현역 사병은 휴가증)
(시험 당일 반드시 응시원서에 기재한 신분증으로 지참, 주민등록등본은 뒷자리번호 포함 )
주민등록증 미발급자 기간만료전의 여권, 주민등록등본
(시험 당일 반드시 응시원서에 기재한 신분증으로 지참, 주민등록등본은 뒷자리번호 포함 )
초․중․고등학생
(국내 소재 학교)
기간만료전의 여권, 주민등록등본
(시험 당일 반드시 응시원서에 기재한 신분증으로 지참, 주민등록등본은 뒷자리번호 포함 )
외국인 기간만료전의 여권, 외국인등록증
(시험 당일 반드시 응시원서에 기재한 신분증으로 지참)

시험 규칙

(1)준비물
시험 당일 응시생이 고시장에 입실 할 때에는 반드시 다음의 준비물을 소지해야 합니다

- 수험표
- 등록시 제출한 사진과 일치한 개인 신분 증명서류(복사본은 무효처리).
- 시험에 참가하는 응시생은 반드시 2B연필(2자루 이상)과 지우개를 지참해야 합니다.

기타 개인 물품은 반드시 시험 감독관이 지정한 곳에 보관해야 하고, 휴대할수 없습니다. 절대 귀중물품을 가지고 고시장에 입실하지 마십시오. 분실될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입실시 규정 된 신분 증명서류 및 수험표를 제시할 수 없을 경우에는 시험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시험비용도 환불 받을 수 없습니다.

(2)입장시간
응시생은 고시장에 미리 도착하여 지각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입장 후, 듣기 시험이 끝나기 전까지 응시생은 시험장을 출입할 수 없습니다.
지필 시험 : 듣기 시험을 시작하기 전에는 지각한 응시생도 고시장에 들어가 시험을 치를 수 있습니다. 듣기 시험을 시작한 후에 도착한 응시생은 반드시 듣기시험이 끝난 후에야 고시장에 들어가 읽기시험을 치를 수 있지만, 이미 놓친 시간은 따로 보충할 수 없습니다. 읽기 시험이 시작된 후 도착한 응시생은 시험을 치를 수 없습니다.
말하기 시험 : 녹음을 하기 전에는 지각한 응시생도 시험에 참가할 수 있지만, 이미 놓친 시간은 따로 보충되지 않습니다. 녹음을 시작한 후에 도착한 응시생은 고시장에 들어가 시험을 치를 수 없습니다.
 
(3) 시험방식
- 응시생은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시험을 치러야 합니다.
- 응시생은 일률로 답안지에 답안을 작성해야 합니다. 답안지는 반드시 2B연필을 사용하여 작성해야 합니다.
- 구술시험의 답안은 현장 녹음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응시생은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각자 독립된 녹음설비(비행기 모드가 설정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해 녹음하시기 바랍니다.
 
(4) 시험규칙
응시생은 반드시 지정된 좌석에 앉아야 하고, 지정석 외의 좌석을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 응시생은 반드시 시험감독관의 지시에 따라야 하고, 시험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아울러 스스로 각 과목별 시험을 완성해야 합니다.
- 시험 중에는 휴식시간이 따로 없습니다. 만약 특수한 사정으로 인해 응시생이 시험 도중 고시장을 잠시 퇴실해야 하는 경우, 반드시 감독관의 동의를 구하고, 수험표와 신분증을 감독관에게 맡겨야 합니다. 응시생이 고시장으로 돌아오면, 감독관은 수험표와 신분증을 응시생에게 돌려줘야 합니다.
- 응시생은 말하기 시험 도중에는 고시장을 나갈 수 없습니다. 시험을 포기하는 경우에만 퇴실할 수 있습니다.
 
(5) 돌발상황 처리
 - 고시장의 관리 실수로 응시생이 불공정한 대우를 받을 경우, 예컨대 시험시간의 부족, 시험지의 파손, 시험장 시설의 파손 등 응시생이 시험을 무사히 치르지 못한 경우, 차이니스 테스팅 인터내셔널에서는 응시생이 무료로 재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신속한 처리를 할 것입니다. 그 외 간접적인 손해배상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시험장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 불가항력적인 사항, 예컨데 천재지변이나  뜻밖의 사고로 더 이상 시험이 진행될 수 없을 경우, 차이니즈 테스팅 인터내셔널에서는 최대한 빨리 재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처리하거나 시험비용을 전액 환불 해 드립니다. 그 외 간접적인 손해배상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6) 응시생 결석
시험 당일, 응시생이 시험 주최측의 책임이 아닌 개인적인 이유로 시험에 불참한 경우, 응시료를 환불해 드릴 수 없습니다.
 
(7) 규정위반과 처벌
 응시생은 시험이 시작되기 전에 시험지를 펼쳐보거나 다른 과목의 문제를 풀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시험문제지를 찢거나 바꾸거나 베껴서는 안되며, 시험지와 답안지를 가지고 퇴실해도 안됩니다. 만약 응시생이 부정행위, 대리시험, 컨닝을 하거나 관련 자료를 숨겨와 몰래 보는 행위 및 감독관의 지시를 따르지 않는 등의 행위를 할 경우, 시험 성적이 취소됩니다.
 

부정행위 규정

대리시험 행위에 대한 처벌

대리응시 행위가 일단 발각되면, HSK주관자는 대리 응시한 자와 대리 응시를 요구한 자 쌍방에 대해 국내외 모든 고사장소와 모든 등급의 HSK시험에 참가 할 수 없도록 조치한다.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한 자는 대리 응시한 자 혹은 대리 응시를 요구한 자로 인정한다.
1) 대리응시자가 시험에 접수하지 않고 위조한 신분증(여권, 거류증 혹은 주 민등록증)으로 이미 접수한 응시자를 대신하여 시험에 참가할 경우. 2) 대리응시자가 위조한 ‘HSK수험표’를 가지고 시험에 참가하는 경우 즉, 대리응시자가 이미 시험에 접수한 응시자의 ‘HSK수험표’상의 사진을 몰래 대리응시자의 사진으로 바꾸어 대리응시 목적을 행한 경우. 3) 두 사람이 이미 접수를 마치고, 유효한 신분증과 합법적인 ‘HSK수험표’를 가지고 시험에 참가하였으나, 시험 진행 중 혹은 시험이 종료되기 전, 두 명의 응시자가 각각 서로 답안지상 상대방 의 중문 이름, 영문이름, 국적, 성별과 수험번호를 적어 대리 응시 목적을 행한 경우

시험문제지 절취행위에 대한 처벌

시험문제지 절취 행위가 일단 발각되면, HSK 주관자는 시험문제지 절취자에 대해국내외 모든 고사 장소에서 모든 등급의 HSK시험에 참가할 수 없도록 조치한다. 아래와 같은 행위는 시험 문제지 절취에 대당된다.
1) 시험 진행 중, 시험 문제지를 고사장 밖으로 가지고 나가려고 시도하여 감 독관의 지시를 따르지 않을 경우.
2) 시험 진행 중, 시험문제지의 일부내용을 뜯거나 찢어 고사장 밖으로 나가 려고 시도하는 경우.
3) 시험 진행 중, 시험문제지의 일부내용을 뜯거나 찢어 화장실을 간다는 이 유 등으로 고사장 밖으로 가지고 나가 복사, 베껴 쓰기 혹은 제3자에게 전 달하여 고사장 밖으로 유출하려는 경우.
4) 시험 진행 중, 아프다는 핑계로 조기 퇴실을 청하여 뜯거나 찢은 시험문제 지의 일부를 고사장 밖으로 찢은 시험문제지의 일부를 고사장 밖으로 나가 려고 시도하는 경우.
5) 시험 진행 중, 응시생이‘HSK수험표’의 뒷면 혹은 여백, 손수건, 지우개, 손바닥, 응시자가 몰래 고사장으로 가지고 들어온 종이에 시험문제 및 답안 내용을 베껴 쓰는 경우.
6) 시험 진행 중, 응시생이 보이스펜, 녹음기 및 기타 녹음기능이 있는 핸드폰으로 듣기시험 내용을 녹음하는 경우.
7) 시험 진행 중, 사진기, 캠코더, 촬영기능이 있는 핸드폰, MP3등을 이용하여 시험문제를 몰래 촬영하는 경우.

성적표 및 증서 위조에 대한 처벌

성적표 및 한어수평증서를 위조 또는 변조하는 행위